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생리주기와 피부

    에스테틱 - 리즈미클리닉
     
    피부가 가장 민감한 시기 : 생리 1주일

    생리 중엔 황체 호르몬의 활발한 활동으로 피지가 많이 생겨 피부가 번들거리기 쉽습니다. 또한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해 안색이 나쁘거나 피부에 생기가 없고 칙칙해지며, 눈 주위에는 다크서클이 생기기도 합니다. 피부 저항력이 약해져 조금만 무리를 하면 피부트러블이 일어나거나 입 또는 혀에 염증이 나기도 하니 조심하는 게 좋겠죠. 사람에 따라 생리 중에 설사나 변비가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식사에도 각별히 신경 쓰시는 게 좋습니다.

    예뻐지는 피부 손질 법
    피부가 가장 민감할 때임으로 가능한 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부드럽게 마사지 해서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세요. 특히 건조해지기 쉬운 기간이니까 보습 성분이 강화된 기초 제품을 이용해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시면 좋아요. 눈가의 다크써클은 화이트닝 제품을 이용하거나 보습 에센스를 화장솜에 묻혀 얹혀 주시면 효과적입니다. 눈 주위를 지압하듯이 지긋이 눌러주어 눈의 붓기를 가라앉혀 주는 것도 잊지마 시구요. 피부저항력이 약한 시기니까 함부로 여드름을 짜면 쉽게 아물지 않고 흉터가 생기니까 각별히 주의하세요.

     
    피부가 가장 좋은 시기 : 생리가 끝난 뒤부터 배란일까지 1주일

    피부상태는 최상~!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증가로 촉촉하고 투명하며 생기있는 피부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이 때야 말로 피부를 위한 집중 손질을 하기 딱 좋은 시기. 자, 이 기간 중엔 평소 아껴두었던 기능성 제품을 모두 발라주세요. 호르몬의 변화로 입맛이 떨어지고 체중이 쉽게 빠질 수 있어서 다이어트 하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하답니다.

    예뻐지는 피부 손질 법
    그 동안 지친 피부를 퍼밍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탄력과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보습 역시 피부상태가 좋을 때 가장 효과적이므로, 보습 전용 에센스를 발라주거나 스팀타월로 얼굴을 두드려 주는 것도 좋겠죠.

     
    피부가 나빠지기 시작하는 시기 : 배이 끝난 후부터 생리전 1주일까지

    여성호르몬의 분비량이 조금씩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서서히 몸의 컨디션과 피부가 나빠지기 시작하는 때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트러블에 대비한 준비도 필요한 때라서, 미리 각질을 제거해 주거나 하면 생리 직전에 생기기 쉬운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죠. 배란을 준비하기 위해 영양이 소모되어 체력과 모발 등이 힘을 잃기 쉬우므로, 머리손질에도 각별히 주의하도록 합니다. 체온이 올라가고 몸의 컨디션도 나빠지기 시작하는 때이므로 무리한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뻐지는 피부 손질 법
    각질 제거와 화이트닝에 신경을 많이 써 주세요. 묵은 각질 때문에 얼굴색이 더 칙칙해 보일 수 있으니, 일주일에 2번 정도는 필링제를 이용한 딥 클렌징을 해 주면 좋습니다. 또한 외출 전엔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베이스로 깔고, 외출 후엔 화이트닝 에센스나 크림을 발라준다.

     
    피부가 나빠지기 시작하는 시기 : 배이 끝난 후부터 생리전 1주일까지

    몸이 생리를 준비하는 기간이므로, 피부는 최악의 컨디션이 됩니다. 신진대사가 둔해져서 얼굴과 손발이 퉁퉁 붓기도 하구요. 과다한 피지를 줄이기 위해 기름기가 적은 음식을 섭취하고, 커피나 술, 담배 등을 반드시 삼가세요.

    예뻐지는 피부 손질 법
    이 시기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 번들거리기 쉬우니, 오일프리(oil-free) 제품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수분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므로 얼굴의 부기를 빼는 지압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마사지를 동시에 하면 효과적입니다.

    탈모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