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
REZMI CLINIC: 042-487-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지루성 피부염

    피부질환 - 리즈미클리닉
     
     
    지루성 피부염

    지루 피부염은 피지선의 분포가 비교적 많은 부위 예를 들면 머리, 얼굴, 앞가슴, 등윗부분 등에 잘 발생하는 만성 피부질환입니다. 두피에도 흔히 발생하여 비듬이라는 증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지루 피부염은 젊은 성인의 약 3-5%에서 발생하는 흔한 질환으로 여자에서보다는 남자에게 더 많습니다. 그 원인은 여러 인자에 의한 것으로 생각되며 선천적으로 피지 분비가 많은 사람에게서 흔하며 이외에 피티로스포롬이라는 곰팡이가 관여하며 정신적인 스트레스 등으로 몸이 피곤할 때나 과음한 다음날 등 몸의 컨디션에 따라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지루피부염은 유아에게서도 흔히 발생하는데 생후 3-4주된 아기의 앞머리에 황갈색의 두꺼운 딱지가 않는 형태로 흔히 나타납니다.

    머리에 발생하는 지루 피부염은 심하지 않을 때는 단순한 비듬의 발생만으로 나타나지만 심해지면 두피가 염증으로 붉어지며 노란색의 두꺼운 각질이 앉으며 가려움증이 있습니다. 진물이 나기도 하고 이때는 고약한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지루 피부염이 심해질 경우에 기존의 탈모증을 악화시킬 수 있고 방치할 경우 탈모가 급속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얼굴에는 주로 미간이나 코 주위에 붉은 홍반과 함께 각질이 일어나며 가려운 증상이 있거나 때로는 따끔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루 피부염은 완치되는 병이 아닙니다. 언제나 악화될 수 있는 상황이 오는 것이므로 평소에 관리한다는 개념으로 대처하고 심할 때는 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지루피부염이 심할 경우에는 소양감 치료를 위해 항히스타민제 등의 경구 복용이 필요할 수 있고 스테로이드제를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의 지루피부염은 심하지 않을 경우 약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여러 악화요인에 의해 악화되었을 경우에는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적절한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질환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