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
REZMI CLINIC: 042-487-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피부 건조증

    피부질환 - 리즈미클리닉
     
     
    피부 건조증

    겨울철에 주로 많이 생기며 나이가 드신 노인들이나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소아에서 잘 생깁니다. 대개는 증상이 가벼우므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나 건조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다보면 가려움증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가려워서 긁게 되면 피부염으로 쉽게 진행하게 됩니다. 건조증이 심해지면 피부 표면이 갈라지기도 하며 이차적으로 심한 습진이 생기기도 합니다. 대개 다리나 팔의 바깥쪽에 잘 생기는데 이 부위가 피지 분비가 적은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주변 공기가 건조해 지면 피부에 있는 수분이 공기 중으로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 지기 쉬우며 아파트처럼 중앙 난방을 하는 경우에도 악화되기 쉽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목욕을 자주 하는 것을 삼가야 하며 비누나 세제를 과다하게 사용하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피부에 수분기를 유지시키기 위해서 흔히 스킨 로션이나 밀크 로션처럼 물기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피부는 점점 더 건조해 집니다. 물기가 많은 제품보다는 기름기가 많은 제품을 발라줘야 합니다. 피부염이 심해서 가려운 경우에는 반드시 먹는 약을 먹어서 가려움증을 없애줘야 하며 피부염 연고를 발라야 합니다.

    피부질환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