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탈모닥터 네크워크

    탈모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탈모치료
    비절개모발이식
    메조테라피
    메가세션
    모발이식
    여성탈모란
    남성탈모치료
    여성탈모치료
    원형탈모치료
    시술전후
     

    4시간이면 남성고민 끝!!

    첫째, 고객이 원하는 맞춤이식을 고집합니다.
    둘째, 단일모를 우선으로 순차적으로 이식하여 자연스런 헤어스타일!
    셋째, 수술 다음날부터 머리를 감겨드리기 때문에 헤어스타일 걱정이 없습니다.
    넷째, 전혀 통증 없이 시술합니다

    - - - - - - - - - - -

    상담은 탈모를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이 짧은 시간으로 운명이 결정되기 때문이며 절대로 소홀히 할 수 없는 시간입니다.

    탈모의 원인을 알아야 치료방법과 향후 대책이 서게됩니다. 탈모의 시작 시기와 가족력, 약물 치료 여부, 과거나 현재 앓고 있는 질환들, 또한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질문을 하게 됩니다. 생활습관과 흡연, 음주, 스트레스, 직장, 수면, 음식습관 등 불필요할 것 같은 것을 다 알아야 하기 때문에 고객분들은 피곤 할 수도 있습니다. 검사를 통하여 갑상선 질환이나 빈혈, 영양결핍, 여성 생식기 질환인 난소질환, 호르몬의 상태 등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원형탈모증 등은 모발이식은 필요 없고 탈모치료가 필요합니다. 정신적 또는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출산으로 인한 탈모, 생활습관으로 인한 탈모는 모발이식보다는 탈모치료를 통하여 자연히 회복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모발이식이 필요한 탈모라면 현재의 탈모 상태와 이식하는 방법, 고객이 원하는 상태를 상담하게 됩니다. 모발이식 후의 모습을 가상해보고 필요한 모발이식 수를 결정하고 게 됩니다. 이때 모발이식 후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탈모관리 치료계획과 모발이식의 재시술 여부도 결정하게 됩니다.

    자신의 의견을 충분히 알리고, 의사가 최선의 치료를 결정하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야 원하는 모발이식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의사란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듣고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알고, 탈모의 원인을 파악하여 최선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탈모라고 하여 무조건 모발이식을 권한다면 좋은 의사는 되지 못할 것입니다.

    - - - - - - - - - - -

    모발이식은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하여 탈모부위에 이식하게 되므로 여러 가지 제약이 따른다. 고객들은 "무조건 많이 심어주세요"라고 하지만 다음과 같은 제약들이 있으므로 현명함을 선택하자.

    우선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하는데 한계가 있다. 뒷머리에 머리카락이 아무리 많다고 하여도 한계가 있다. 떼어낸 자리는 봉합하여야 하는데 너무 많이 떼어 내어 봉합할 수 없습니다면 흉터가 크게 남는다. 뒷머리에 남을 흉터를 고려해야 하므로 한 번에 채취하는 량이 제한될 수밖에 없습니다.

    탈모부위가 넓지 않다면 다행이나 넓어서 모두 이식할 수 없습니다면 고민됩니다. 자연스럽고 가장 효과적인 모발이식을 위하여 디자인이 필요하다. 앞머리 선 부위에 이식하여 뒤로 넘겨서 탈모를 감출 것인지, 가르마부위에 이식하여 옆으로 넘겨서 감출 것인지 판단하게 됩니다. 또한 조밀하게 심어서 다른 부위를 감출 것인지, 엉성하게 이식하더라도 전체적으로 심을 것인지 결정하게 됩니다.

    디자인은 의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꼭 필요하다. 또한 자연스럽게 이식하면서도 효과적이어야 한다. 가끔 앞머리 라인을 줄을 세우듯 이식한다면 어색하고, 인공적인 냄새가 풍긴다. 자연스런 모발이식을 위하여 맨 앞쪽의 모발 선은 일직선이 아닌 구불구불한 뱀 모양으로 디자인한다. 밀도를 앞부터 조밀하고, 뒤로 갈수록 적게 이식하는 방법 또는 반대로 앞머리는 적게 이식하고 뒤로 갈수록 조밀하게 이식하는 방법으로 디자인하게 됩니다.현재까지는 대머리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방법이 모발이식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수술이라 해도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일단 뒷머리의 절개하는 수술에 대한 부담과 나이대에 따른 만족도의 차이와 많이 저렴해젔다고는 하지만 400만원~500만원 대의 높은 모발이식수술비와 수술 완료 후 자연스러운 모발이 되기위한 기간등 모발이식을 망설이게하는 요인들 중 하나입니다.

    * 여기서 한마디 : 저희 탈모닥터 모발이식 네트워크의 병원들은 모낭단위로 모발을 이식하면 이색된 모발의 조직을 더욱더 살리기 위하여 줄기세포를 활용한 "모낭단위모발이식"으로 발전시겼습니다.

    - - - - - - - - - - -

    보통 국소마취에서 뒷머리에서 귀 뒤를 연결하는 선이나 사선으로 모발을 채취하고 봉합하게 된다. 보통 30분정도 걸린다

    모발채취 30분


    1)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
    2) 실 또는 스테풀러로 봉합.
    3) 무통 시술

    - - - - - - - - - - -

    모발을 육안으로 자세히 보면 하나의 모낭에서 모발이 1개 또는 2개, 3개, 4개까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를 모낭단위라고 한다. 모낭단위로 분리를 해야 모낭의 손상이 적고 이식하여도 생존율이 높다. 현미경을 이용하여 최대한 모낭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분리하게 된다. 모발분리는 생존율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조심스럽게 분리하여야 하고, 숙련도에 따라 손상율과 생존율이 달라진다.

    모발분리 : 2~3시간
    1) 4-5명의 모발분리사가 분리
    2) 모낭단위 미세 분리
    3) 미세 현미경 또는 확대경 분리

    - - - - - - - - - - -

    보통 모발분리가 50% 정도 이루어지면 모발이식을 시작하게 되나 분리하자마자 이식할수록 생존율이 좋다. 이식할 부위에 마취를 한 후, 모낭단위로 세밀하게 이식이 시작된다. 앞머리 라인의 약 1 cm 정도는 단일모로 그 후부터는 2-3개의 모발이 있는 모낭단위로 이식해야 자연스럽다. 또한 이식하는 깊이와 방향에 따라 생존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숙련된 의사의 기술도 중요하다. 또한 의사의 사명감과 철학이 있어야하며, 얼마나 성실하게 이식하느냐가 자연스러움과 생존율에 중요한 요인이 된다.

    마취를 한 후에는 통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영화를 감상하거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때로는 수면마취를 하여 잠자면서 이식하기도 하므로 공포감이나 통증이 없이 편안하게 이식할 수도 있다.

    이식시간은 이식할 모발 수와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략 2-4 시간이 소요된다. 눈썹이나 속눈썹, 음모의 이식은 약 1-2시간 정도 소요된다.

    대부분 모발이식은 4시간이면 끝난다. 훤한 대머리에도 털이 복슬복슬하게 나있다. 비록 털이 짧기는 하지만 놀랄 수밖에 없다. 믿기지 않는다는 것이 적합한 표현이다. 원한이 맺힌 사람일수록 감탄할 수밖에 없다. "탈모에서 벗어나는 지혜가 이런 것이구나" 하고 잠시 어리둥절하지만 이내 자신감이 백배, 천배로 오른다.

    모발을 육안으로 자세히 보면 하나의 모낭에서 모발이 1개 또는 2개, 3개, 4개까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를 모낭단위라고 한다. 모낭단위로 분리를 해야 모낭의 손상이 적고 이식하여도 생존율이 높다. 현미경을 이용하여 최대한 모낭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분리하게 된다. 모발분리는 생존율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조심스럽게 분리하여야 하고, 숙련도에 따라 손상율과 생존율이 달라진다.